고객중심경영(CCM)

고객중심경영(CCM)인증

고객중심경영(CCM)인증 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고객 관점에서 고객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인증마크 및 운영기관

  • 고객중심경영 인증마크(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고객(consumer)와 기업(company)이 단단하게 얽힌 모습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신뢰하며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을 형상화하였습니다. 오렌지색은 서로를 이해하고 만족하는 고객중심경영의 감성적인 부분을 상징하고,
    블루와 그레이는 서로를 신뢰하고 신속하고 명확하게 처리되는 고객중심경영의 이성적인 부분을 상징합니다.
  • 공정거래위원회(Fair Trade Commission)
    공정하고 자유로운 시장경제질서의 구현과 소비자 권익 제고를 주 임무로 하는 합의제 행정기관입니다.
  • 한국소비자원 (Korea Consumer Agency)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 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의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기대효과

기업
CEO와 임직원의 고객 권익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고객 관점으로 끊임없이 개선함으로써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고객
상품 및 서비스의 선택 기준이 되는 정보를 제공받고, 인증기업과 고객 문제 발생 시 CCM 운영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합니다.
공공
사후 분쟁 해결 및 행정조치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 중심의 선순환 시장을 조성함으로써 기업-고객 상생 문화 확산에 기여합니다.

온라인투어 인증서

온라인투어는 고객중심경영 우수기업으로 CCM 2회 연속 인증 획득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