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경영(CCM)
고객중심경영(CCM)인증
고객중심경영(CCM)인증 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고객 관점에서 고객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인증마크 및 운영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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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중심경영 인증마크(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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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consumer)와 기업(company)이 단단하게 얽힌 모습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신뢰하며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을 형상화하였습니다. 오렌지색은 서로를 이해하고 만족하는 고객중심경영의 감성적인 부분을 상징하고,
블루와 그레이는 서로를 신뢰하고 신속하고 명확하게 처리되는 고객중심경영의 이성적인 부분을 상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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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정거래위원회(Fair Trade Commission)
- 공정하고 자유로운 시장경제질서의 구현과 소비자 권익 제고를 주 임무로 하는 합의제 행정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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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소비자원 (Korea Consumer Agen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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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 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의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기대효과
- 기업
- CEO와 임직원의 고객 권익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고객 관점으로 끊임없이 개선함으로써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고객
- 상품 및 서비스의 선택 기준이 되는 정보를 제공받고, 인증기업과 고객 문제 발생 시 CCM 운영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합니다.
- 공공
- 사후 분쟁 해결 및 행정조치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 중심의 선순환 시장을 조성함으로써 기업-고객 상생 문화 확산에 기여합니다.
온라인투어 인증서
온라인투어는 고객중심경영 우수기업으로 CCM 2회 연속 인증 획득하였습니다.